2024. 6. 11. 09:24ㆍ이슈
Draw 이벤트 추가 및 유닛 표시
`디펜스 게임`의 핵심은 공격과 딜레이가 교차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재공격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어야 합니다. 또한, `noone`으로 설정하여 공격 스위치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디펜스 게임`에서는 Draw 이벤트를 추가하고 유닛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공격 후 재공격까지의 시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게임의 전략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요약:
- Draw 이벤트 추가
- 유닛 화면 표시
- 재공격 전략 수립 가능
기능 | 설명 |
---|---|
Draw 이벤트 | 공격과 재공격 시간 간격 시각적으로 표현 |
유닛 표시 | 화면에 유닛 정보 표시하여 전략 수립 용이 |
재공격 전략 | 공격 스위치 초기화하여 효율적인 공격 가능 |
알람 이벤트를 하나 만들고, 변수를 0으로 리셋합니다. 내장 이펙트는 1가지 써도 되지만, 2가지 이상 혼합하여 사용하면 좀 더 멋진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플레이어 유닛으로 돌아가서 Step 이벤트에 공격 이벤트를 작성해 보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디펜스 게임에서 더욱 흥미로운 요소를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펜스 게임 작성 방법
- 알람 이벤트를 하나 만들고, 변수를 0으로 리셋합니다.
- 내장 이펙트는 2가지 이상 혼합하여 사용하면 멋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유닛으로 돌아가서 Step 이벤트에 공격 이벤트를 작성합니다.
작성 방법 | 설명 |
---|---|
알람 이벤트 | 변수를 0으로 리셋 |
이펙트 | 2가지 이상 혼합하여 사용 |
Step 이벤트 | 플레이어 유닛에 공격 이벤트 작성 |
크기 조절 방법
디펜스 게임에서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크기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크기 조절은 중요한데, 사이즈를 가늠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기를 확인하려면 먼저 size를 설정한 후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게임에서는 깊이를 -100000 또는 2가지로 제공합니다.
디펜스 게임 100000깊이에 표시되는 것뿐입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기본 그래픽이 화려하지는 않고, 깊이를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용함에는 다양한 이펙트들이 사용됩니다. 이 디펜스 게임이 제공하는 이펙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폭발 이펙트
- 빛나는 이펙트
- 결승선 효과
이펙트 종류 | 설명 |
---|---|
폭발 이펙트 | 적이 파괴될 때 폭발하는 효과 |
빛나는 이펙트 | 특정 아이템을 획득할 때 빛나는 효과 |
결승선 효과 | 게임을 클리어했을 때 화려한 축하 효과 |
이러한 다양한 이펙트를 통해 디펜스 게임의 재미와 타격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 게임메이커의 이펙트 함수
GameMaker에서 제공되는 이펙트 함수는 디펜스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공격 오브젝트가 날아갈 때, 해당 오브젝트 위에 이펙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이펙트 함수의 중요성: 이 함수를 통해 게임의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 위에 생성: 함수를 사용하면 이펙트를 공격 오브젝트와 연관시켜 즉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디펜스 게임에서의 활용: 특히, 디펜스 게임에서는 적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이펙트 함수를 적절히 활용해야 합니다.
이펙트 함수 활용 | 디펜스 게임에서의 중요성 |
---|---|
시각적 효과 향상 | 적의 공격에 대비 |
즉각적인 이펙트 표현 | 게임 플레이의 집중도 유지 |
디펜스 게임총알이 날아갈때 비쥬얼적으로 어떠한 효과를 주면 좋겠지요.게임메이커는 기본적 간단한 이펙트들이 내장되어있습니다.이번에는 그것을 한번 써보도록 해요. 디펜스 게임에서 총알이 적에게 날아갈 때, 폭발 이펙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게이머들에게 실감나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폭발 이펙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폭발 이펙트를 적용한 총알은 더욱 강렬하고 현실적으로 표현될 것입니다. 이것은 게임 플레이어들에게 내 총알이 정확히 맞았다는 느낌을 주어 더욱 짜릿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비쥬얼 효과들은 게임 경험을 더욱 관능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며,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할 것입니다. 게임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이펙트가 이렇게도 많은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번에는 더 많은 이펙트를 적용하여 더욱 흥미진진한 디펜스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좀 더 재미있고 강렬한 경험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디펜스 게임을 위한 Alarm5 및 총알파기 시스템
디펜스 게임에서 Alarm5를 활용하여 총알이 체력을 0 미만으로 만들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임무를 완료한 총알오브젝트를 파괴하여 적을 제거하며, 적오브젝트를 고려해 총알이 맞지 않을 때를 대비한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Alarm5 시스템은 디펜스 게임에서 적절한 시간에 총알 오브젝트를 제거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적을 효과적으로 격파할 수 있으며, 게임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총알파기 시스템은 디펜스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총알이 적과 충돌하지 않을 때 적절한 시간에 총알을 제거함으로써 게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적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게임 플레이의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테이블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 설명 |
---|---|
Alarm5 | 총알이 체력 0 미만으로 만들지 않음 |
총알파기 | 적절한 시간에 총알 오브젝트를 제거 |
이와 같이 Alarm5와 총알파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디펜스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도전적인 경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디펜스 게임은 적 유닛이 플레이어의 기지에 침입했을 때 자동으로 작동하여 파괴하도록하는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지의 체력이 0이 되어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제 적 유닛에 맞춰 이벤트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히 공격 수치만 선언했습니다. 다음으로, 이벤트를 추가하고 공격에 필요한 변수를 정의해야합니다. 아래는 다양한 공격 유닛의 속성 및 공격 수치를 표로 나타낸 것입니다.
유닛 | 속성 | 공격 수치 |
---|---|---|
병사 | 땅 유닛 | 10 |
탱크 | 장갑 유닛 | 30 |
헬기 | 비행 유닛 | 20 |
이를 토대로 이벤트를 수정하여 각 유닛의 특성과 공격 수치를 적용하도록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더욱 흥미롭고 다양한 전투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을 추가함으로써 게임의 재미와 도전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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